안녕하세요 포메라니안&고양이 분양 전문 켄넬 모모하우스 입니다.^^

많은 분들이 집 안에서 우리의 귀여운 반려견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걱정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강아지 슬개골탈구가 아닌가 생각이 되네요. 사람에게도 관절염은 큰 재앙이고 큰 병인 만큼 우리 반려견들에게도 아주 치명적인 질병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답니다.^^



이러한 슬개골 탈구는 선천성과 후천성으로 나누어지는데 태어날때 부터 유전적으로 슬개골탈구가 있는 강아지와 환경과 관리미흡으로 인해 생기는 후천성이 있습니다.

보통 한국 중국 일본 등 마룻바닥 생활을 하는 문화권인 반려견들이 슬개골탈구가 많이 온다는 통계도 있다고 합니다.
그 이유는 서양의 경우 바깥에서 자유롭게 뛰어놀고 생활 할 수 있는 공간이 많지만 우리나라와 같은 마룻바닥 생활인 곳에는 미끄러운 장판으로 인하여 강아지들이 미끄러지면서 슬개골탈구가 많이 발생 한답니다.



이러한 슬개골탈구는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는 예방법이 많이 있으며 평상시에 사랑스러운 우리 반려견들의 걸음걸이나 행동을 주의깊게 살펴보는게 가장 중요한데요.^^

차근차근 강아지 슬개골탈구가 정확히 무엇인지 그리고 강아지 슬개골탈구 예방과 슬개골탈구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^^



​강아지 슬개골탈구 란?

강아지 슬개골탈구는 뒷다리의 무릎관절 쪽에 위치하고 있는 슬개골이 제대로 위치 하고 있어야하는 무릎고랑에서 안쪽 또는 바깥쪽으로 이탈하여 생기는 질병 이랍니다.
​위에도 말씀 드렸지만 선천성과 후천성으로 나누어진 답니다.

또 강아지 슬개골탈구에는 안쪽으로 탈구가 되는 내측탈구 바깥쪽으로 탈구가 되는 외측탈구러 나누어지는데 이를 통틀어 슬개골탈구 라고 합니다.



​강아지 슬개골탈구 증상은?

​강아지 슬개골탈구 증상에는 진통과 몸이 부어오르는 부종 그리고 뒷다리의 절뚝거림 외측탈구의 경우 밭장다리가 되어 뒷다리를 질질 끌면서 걷는 모습을 보인답니다.

​이 슬개골탈구에는 상태에 따라 총 4기로 나누어지는데 1기와 2기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소형견에게 많이 나타나는 슬개골탈구로써 관리로써 극복을 할 수 있는 상태이며 3기의 경우 습관적인 탈구가 발생하지만 치료로써 극복 할 수 있으며 마지막 4기의 경우에는 아예 움직이지 못하고 다리를 들고 걷는 모습을 보이는 상태 랍니다.

강아지 슬개골탈구 예방은?

​평소 우리 반려견들의 생활모습을 보고 슬개골탈구의 여부를 정확하고 빨리 캐치를 해 내는게 제일 중요하답니다.
​관심 만큼 좋은것이 없겠죠?^^

​강아지 슬개골탈구 예방은 우리나라와 같아 마룻바닥 생활을 하는 곳은 반드시 강아지 발바닥 패드 관리를 꼭 해 주셔야 한답니다. 강아지 발바닥 패드의 주변 털을 클리퍼로 꼭 밀어주셔야 강아지들이 뛰어놀아도 미끄러지는것을 방지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.



바닥에 매트를 깔아놓는 방법도 좋은 방법 중 하나 랍니다.^^
평소 산책도 잘 시켜주시고 먹는 음식의 경우에도 관절에 좋은 영양제나 상어연골 같은걸 급여 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너무 어릴때 영양제를 먹이시면 간에 부담이 될 수도 있기에 6개월 이후 급여를 하시는게 좋답니다.

발바닥패드의 주변 털도 중요하지만 발톱 관리도 깔끔하게 잘 잘라주셔야 걸음걸이도 좋아지고 자세로 인해 관절에 나쁜 영향을 끼치지 않으니 지속적인 관심과 환경을 개선 해 주시면 강아지 슬개골탈구 예방에 큰 도움이 된 답니다.^^



​모두 하 트 한번 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^^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
WRITTEN BY
모모하우스
포메라니안 & 고양이 분양 전문 캐터리 모모하우스 ❤ http://www.momohousekennel.co.kr 24시간 분양문의 및 분양예약 010.2013.5979 카카오톡 no5979

받은 트랙백이 없고 , 댓글이 없습니다.
secret